본문 바로가기
라이프/건강

비타민C메가도스-피부톤이 맑아짐-(고려은단,Thorne Research)

by 소나무_three 2020. 2. 8.
반응형

[관련글]

2020/02/07 - [라이프/쇼핑] - 아이허브, 오플닷컴 직구 구매 간단비교

2020/09/29 - [라이프/쇼핑] - 아이허브 할인코드 적용하고 아이허브 페이코 결제로 한번 더 할인받기


본 내용은 개인의 경험을 바탕으로 작성된 글로

모든 이에게 해당되지 않으며 개인에 따라 효과의 정도가 다르게 나타나며 부작용 등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C가 좋다는 건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다.

메가도스에 대해서도 상당히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다.

 

내가 처음 건강에 관심이 생기고부터 알아본 게 건강 보조제였다.

종합비타민, 오메가 3, 유산균, 칼슘 마그네슘과 같이 이미 건강보조제들 사이에서 많이 찾고 있는 것들이었다.

그렇게 알아보다 알게 된 게 비타민C 메가도스였다.

 

메가도스에 대해 정말 많은 정보와 방법들이 있었고

내가 해볼 수 있는 방법을 추려 선택하였다.

 

나의 비타민C 메가도스 목적은 원래 면역력을 높여 준다고 해서 시행해 보게되었다.

결론은 비타민C 하나로만은 어려운듯하다.

하지만 비타민C 메가도스를 하면서 목적과는 다소 차이가 있지만 좋은 결과도 있었다.

그중 눈에 띄게 좋았던 결과가 바로 피부톤이 맑아져 생기 있어 보이게 되었다.

 

비타민C로 메가도스를 효과적으로 하려면

순수 아스코르브산만 들어가 있는 비타민C로 해야하며 가루로 된 제품이 흡수가 더 좋다. 

(위나 장이 예민하거나 신맛을 잘 못먹는경우 태블릿이나 캡슐형으로 복용- 나는 단지 먹기 편해서 캡슐을 선호 한다.)

비타민C에 다른성분들이 함유되어있으면 메가도스용으로 접학하지 않다. 

 

처음 구매하게 된 건 아이허브에서 쏜 리서치(Thorne Research) 사의 아스코르브산, 250 캡슐이었다.

 

두 번째로 구매한 것도 아이허브에서 뉴트리 바이오틱(NutriBiotic) 사의 아스코빅 애씨드, 100% 순수 비타민C, 결정질 분말, 8 oz(227 g)였다.

 

세 번째로 구매한 건 쇼핑몰에서 고려은단 비타민C 1,000mg이었다.

 

세 개 중 뉴트리 바이오틱(NutriBiotic)에서 구매한 분말은 메가도스에 사용할 목적이 아닌 물과 희석해서 바르는 용으로 구매를 한 거여서 메가도스 효과에서는 빼겠다.

 

쏜 리서치(Thorne Research)와 고려은단 중 내게 효과가 잘 나타난 건 쏜 리서치(Thorne Research) 사의 비타민이었다.

가격은 쏜 리서치(Thorne Research) 사의 제품이 더 비싸다.

 

메가도스를 시작할 때 한 번에 갑자기 복용하면 부담이 되고

부작용도 생길 수 있다고 하며 한 번에 복용하는 것보다 하루에 나눠서 복용하는 게 효과적이라는 사항을 고려하여 시작하였다.

 

복용 경험에 앞서 부작용과 복용량을 간단히 알아보자.

부작용: 과다복용 시 위장장애, 설사 유발, 복통, 신장결석 유발 가능성 등이 있다고 한다. 

          이밖에 개인에 따라 다른 증상이 생길 수도 있다고 한다.

 

복용량: 복용량에 대해 많은 의견이 있지만 보통 하루 6,000mg (6g) 까지 복용한다고 한다.

          하루에 한번에 복용하는 것 보다 하루에 나눠서 복용하는게 좀더 효과적이다.

         (공복 복용시 위가 쓰린경우 식후에 복용)

 

복용경험

Day1- 아침식사 전 한알, 저녁식사 전 한알 (위가 쓰리지 않으며, 설사도 없음, 아무 느낌 없음)

Day2- 아침식사 전 한알, 점심식사 전 한알, 저녁식사 전 한알 (첫날과 같이 아무 느낌 없음)

Day3- 아침식사 전 두알, 점심식사 전 두알, 저녁식사 전 두알 (역시 아무 느낌 없음)

Day4- 아침, 점심,저녁 사이에 3번 아무때나 2알씩 먹음 (역시 아무 느낌 없음)

 

하루 세번 2알씩 총 6,000mg를 일주정도 복용하면서 큰 변화는 못 느꼈는데 피부가 부드러워져 가는 걸 느꼈다.

일주일 후부터는 피부 톤 (안색)이 점점 밝아졌다. 

사실 매일 거울을 들여다보는 나는 처음엔 변화를 한눈에 알기 어려웠다.

주변에서 얼굴이 좋아졌다, 뭔가 밝은 느낌이 든다 라는 말을 듣고 거울을 보니 눈에 띄게 맑아졌다는 걸 알 수 있었다.

그때가 복용한지 2주쯤부터였다.

 

특별히 부작용을 못 느꼈고 6,000mg보다 더 많이 하는 사람들도 있다고는 하지만 그렇게는 하지 않았다.

그렇게 쏜 리서치(Thorne Research)를 한통 (약30일) 다 먹고 비싸다는 생각에 고려은단 비타민 C 1,000mg을 구매해서 복용했다.

 

쏜 리서치(Thorne Research)비타민 다 복용하고 약 한달 정도 쉬고 고려은단비타민을 복용했다.

쉬는 동안 복용했을때 만큼의 피부가 맑지는 않았다.

다시 고려은단 비타민을 한달간 복용했는데 약간의 피부변화가 있었지만 눈에 띄는 변화를 느낄 수 없었다.

 

메가도스를 꾸준히 몇 년씩 하는 스타일은 아니다.

두세달하고 끊고 다시하는 방법으로 종종 메가도스를 할거라 좀 비싸지만 쏜 리서치(Thorne Research) 제품을 애용 할 것 같다.

 

당초 목적과는 다른 효과를 얻었지만 

긍정의 효과라 종종 비타민C메가도스를 할 것 같다.

 

*지인 중 요로결석이 걸리셨던 분이 계셨다. 그래서 그분께는 메가도스를 권하지는 않고

 플라보노이드 함유된 500mg를 구매해 드렸다. 무리없이 괜찮게 드셨다. (이것도 쏜 리서치 제품)

 

 

아래링크는 내가 아이허브에서 구매한 링크다. (할인코드 자동적용됨, 기존회원5%, 신규회원10%)

메가도스용 비타민C

 

Thorne Research, 아스코르빈산, 60캡슐

 

지인께 드린 비타민C 

Thorne Research, 비타민 C, 플라보노이드 함유, 90 캡슐

 

<<본 포스팅은 아이허브 추천 링크가 포함되어 리워드를 적립 받을 수 있습니다.>>


쿠팡에 아이허브보다 저렴하게 나와있어 링크해두었습니다. (기준일: 2022.08.22)

쏜리서치 비타민 C 플라보노이드 캡슐, 90개입, 1개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