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티스토리 관리자페이지에서 손쉽게 할 수 있는 블로그 최적화 (사이트맵 등록)

by 소나무_three 2020. 4. 28.
반응형

2틀전까지만해도 티스토리 블로그 최적화 또는 활성화라고 해서

사이트맵을 생성하고.. 등록하기를 일일히 했었습니다. 

조금이라도 블로그 노출이 잘될수있게 수고롭지만 일일히 수작업을 했는데 ㅠㅠ

바로어제~!! 티스토리블로그에서 드디어~!! 사이트맵이 자동으로 생성된다는 공지가 떳습니다.

그와 더불어 플러그인에서 구글 서치콘솔을 쉽게 등록 할수 있게 "구글 서치콘솔"메뉴가 함께 생겼습니다.

 

사이트맵 생성을 시간들여 하지 않아도 되어서 정말 편해졌습니다.

단, 사이트맵 URL이 1,000개 까지만 등록되나봅니다.

 

사이트맵 URL 3,000개 까지 등록 가능합니다. (2020.05.06)

더많은 페이지를 등록하려면 "사이트맵 무료로 만들수 있는 사이트 3곳" 글을 참고해주세요.

 

제 예전 글중에서 

Ⅱ. 내 블로그 검색엔진에서 검색되게 하기 (최적화, 활성화)- 6. 사이트맵 생성하기

작업을 안해도 되는거죠.

 

관리페이지-> 블로그 -> 주소설정 " 사이트맵주소" 바로 확인할수 있습니다.

 

그 주소를

1)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 2) 구글 서치 콘솔, 3) 빙웹마스터 등에 등록만 하면됩니다.

 

2) 구글서치 콘솔의 경우 사이트에 직접등록해도 되고 티스토리 플러그인을 이용해도 됩니다.

 

1. 사이트맵 주소 확인

  관리페이지-> 블로그 -> 주소설정 " 사이트맵주소" 

   - 네이버서치어드바이저, 구글서치콘솔,빙웹마스터 사이트맵등록메뉴에서 등록하면됨.

   * 상세등록방법 (클릭하면이동됨) 1)네이버서치어드바이저 / 2) 구글 서치 콘솔, 빙 웹마스터 도구

    구글서치콘솔의경우 아래 "2. 구글서치콘솔 플러그인에서 등록하기" 처럼 등록해도 됨.

2. 구글서치콘솔 플러그인에서 등록하기

   (구글서치콘솔사이트에서 사이트등록, 사이트맵 등록 할 필요없이 자동 연결등록 됨)

  관리페이지 -> 플러그인 -> 구글 서치콘솔 -> 계정연결하기 -> 계정선택 -> "허용"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