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정보

제로페이 사용법

by 소나무_three 2020. 5. 4.
반응형

제로페이가 말로만 들었지.. 정확하게 잘 몰랐습니다.

주변 지인이 벌써부터 사용하고있는데 생각보다 괜찮다고 해서 저도 작년부터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는 주로 소규모음식점(매출이 작은매장은 카드수수료도 부담일수 있는데 제로페이로 사용하면 매장에서 내는 수수료가 없다고하네요) 이나 공공시설이용시 (할인적용되요)에 사용하는데 은근~히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QR코드 결제방식 입니다.

매장입장에서는 제로페이를 이용해서 고객이 결제를 하면 카드가맹점 수수료가 0%(전년도매출 8억원 이하)~0.5% (전년도매출 12억초과) 라고 합니다. 

 

고객입장에서는 제로페이를 이용해서 결제하면 득공제 30%와 공공시설 요금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실제로 구체육센터 운동프로그램결제시 결제금액의 5%할인을 받았습니다. 꾸준히 다니는데 매달 5%씩 할인받고 소득공제도 받고 좋은것 같아요.)

결제시 체크카드처럼 연결통장에서 결제금액이 바로 빠져나갑니다.

 

한편, 제로페이와 (모바일)지역사랑상품권이 연계되어있어서 해당 지역에서 사용할 경우 지역사랑상품권을 할인판매할때 구매해서 사용하면 좋은 것 같습니다.

할인율이 지자체별로 다르지만 통상5~10%정도 적용되어서 나옵니다. (가끔 15%할인도 나오는것 같습니다.)

이번 코로나 재난지원금 지급시에 모바일 지역사랑상품권 수령하신분들은 지원금의 추가 10%를 더 받아서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통장 연계가 되어있지 않아도 상품권으로 받는 거여서 제로페이관련 어플만 받으면 사용 가능 합니다.)

* 한눈에 보는 지역별 지역사랑상품권 구매 및 사용처

 

이렇게 통장에 연결해서 결제사용하는 방법바일지역사랑 상품권을 구매해서 결제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제로페이는 온라인결제가 안되는 단점이 있습니다. 현장(매장)에서만 결제가 가능합니다.

아~!! 배달음식(제로페이가맹점 표시되어있음) 시킬때 해당매장에 제로페이결제 가능여부 확인 하고 음식 받을때 받는 현장에서 결제가능합니다.

 

제로페이 가능한 매장이 많이 늘고있는것 같습니다.

가능매장은 아래 클릭하면 되요.

1) 제로페이 가맹점 찾기

2) 네이버지도에서 제로페이 가맹점 찾기  (검색어에 "제로페이 가맹점" 입력해서 찾으세요)

 

제로페이로 결제방법 

1. 내 핸드폰 제로페이APP에서 QR 코드를 매장측에 보여주면 매장측에서 바코드리더기로 결제.

2. 매장측에 있는 QR를 내 핸드폰 제로페이APP에서 "QR코드로 스캔" 하기로 결제.

   *결제하기클릭하면 바로 QR코드가 나와있음

 

제로페이 등록방법 

- 제로페이를 사용하려면 기존 핸드폰에서 사용하고있는 간편결제 APP(앱)만 있으면 zeropay(제로페이) 메뉴를 클릭해서 연동사용하면 됩니다. 

- 모바일 지역사랑상품권사용시 해당 "지역사랑상품권"을 이용할수 있는 어플을 따로 다운받아야 하는경우가 있습니다.

  (서울의 경우 비플제로페이,체크페이,머니트리 의 어플사용)

- 어플이 직관적으로 사용하기 편리하게 잘되어있어요.

  홈페이지도 참조하세요. (다양한 APP이 있어서 페이코, 비플제로페이로 설명)

페이코 홈페이지

비플제로페이 홈페이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