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재테크

3.상테크-컬쳐랜드 문화상품권으로 스마일캐시 저렴하게 적립하기

by 소나무_three 2020. 2. 3.
반응형

인터넷 쇼핑을 자주하고 주로 사용하는 사이트가 G마켓, 옥션, G9 인 경우 사용하면 괜찮을 것 같다.

스마일캐시는 G마켓, 옥션, G9 세곳에서 다 사용이 가능하다.

 

상테크 세번째,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구매 후 스마일캐시 적립하기.

 

 * 2020년4월1일부터 컬처랜드 문화상품권으로 적립해서 출금하기는 안됩니다.

   (적립금액중 일부(20%)는 현금으로 환불 받는건 안됩니다.)

 

컬쳐랜드 문화상품권을 할인된 금액에 구매하고 스마일캐시는 원가에 적립된다.

 

->문화상품권을 저렴하게 구매 하고 스마일캐시는 원가에 적립.

   이는 상품권이 실적에 포함되는 카드로 상품권을 구매하고 (카드실적 충족)

   스마일캐시는 원가에 적립 (예: 1,000원짜리 상품권을 900원에 구매한 것임)

  

 (G마켓위주로 설명)

이걸 이용하려면 스마일클럽에 가입이 되 있어야한다.

스마일클럽은 G마켓에있는 VIP회원제도.

가입금액은3만원 (처음가입시 37,000 스마일캐시로 받음. 난 자동연장 안함. 추후 기간 다 될 때쯤 자동연장신청하여 35,000 캐시로 받을 예정)

자주 이용하고 마트도 이걸로 보는 사람들은 쿠폰등 혜택들이 있어서 좋은 것 같음.


다음과 같은 순서로 진행한다.

 

1. 컬쳐랜드 상품권 구입 (티몬,위메프,G마켓,11번가등)

  -7~9%정도 할인된 금액으로 판매되고 있는대 주로 주로 8%보다 낮은 할인율로 구매하게됨. 

  -상품권구매가 실적에 포함되는 카드가 있을경우 이걸로 구매해도 되고,

    현대 스마일카드로 G마켓에서 구매시 포인트 2%적립도 됨. (G마켓외 티몬같은곳에서 구매하면 1%적립됨)

   실적채우는 카드는 주로 해피머니로 환불로 하게되고 해피머니 200만원한도가 넘거나 쇼핑을위해 캐쉬가 필요한경우 스마일카드를 주로 사용함. (해피머니환불내용은 하단 "관련글" 참조 or 클릭하면 이동됨-> 2.상테크-해피머니상테크 )

 

2. 컬쳐랜드에서 구매한 상품권을 충전함.

  켤쳐캐쉬충전->문화상품권

 

3. 지마켓에서 스카일캐시로 전환

   MYG->스마일캐시 관리(스마일캐시 누르면 관리로 이동됨)->전환->컬쳐캐쉬

 

4. 출금하기 (2020년4월1일부터 안됨)

   MYG->스마일캐시관리->출금 (충전금액의 20%만 출금됨)

 

*컬쳐캐쉬로 스마일캐시 전환시 월별 한도액이 있다. 유의해서 전환하자.

 (어느달은 30만원, 어느달은20만원등 달별로 달리적용됨-

> 2020.11.01 부터 10만원까지만 전환됨->2020.12.01부터5만원까지만 전환됨)

 확인방법: MYG->스마일캐시 관리->전환->컬쳐캐쉬 클릭하면 전환안내가있음.

  2020년4월1일부터 바뀐 내용 참고하세요. (아래사진참조) 

*캐시상품권/Giftcard로 충전한 금액은 60%이상 사용 후 잔액만 출금 가능합니다. (단, 프로모션 및 증정용 상품권은 출금 불가합니다.)

* 출금 신청한 금액은 영업일 기준 익일 출금됩니다.


*스마일캐시스마일포인트는 다르고 스마일캐시와 스마일 카드도 다르다.
스마일 캐시 : 내가 직접 충전한 금액
스마일 포인트 : 물건을 구매할때 받는 포인트, 물건살때 포인트 사용가능 (10,000p 이상되면 스마일캐시로 전환가능)
스마일 카드 : 현대카드와 제휴된카드로 결제하면 스마일포인트가 적립되는 카드

인터넷 구매시 원하는 상품을 다나와나 네이버등에서 검색 후 해당사이트에서 직접검색 쿠폰적용해서 비교해보고 구매한다.  대부분 해당사이트에서 쿠폰 적용한 금액보다 검색사이트에서 검색된 금액이 저렴한 경우가 좀더 많은 것 같다. (할인이 큰 쿠폰의 경우는 해당사이트가 저렴함)

 

대충..이런식으로 구매를 하는대

아무래도 할인된금액으로 충전해서 구매를 하기에 어디에서 구매하던 대부분 이것보다 저렴하기 쉽지 않은듯 하다.

 

단, 어떤 품목의 경우는 검색사이트도 G마켓도 아닌 해당품목회사 사이트가 저렴한 경우도 있다.

     (예: 닐스야드레머디스 화장품, 카카오메이커스에서 판매하는 대부분 제품들 등)

 

주로 생필품이나 마트보기 전자제품등 구매할 때 좋은 것 같다.

 

개인적으로 저렴한 상품을 찾기위해 들이는 시간이 너무길면 아깝다는 생각이 들어

적당한 시간에 적당한 가격으로 구매를 하는편이다. 그렇게 해도 최저가는 아니더라도 저렴저렴 구매되는 것 같다.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관련글]

2020/02/02 - [금융,재테크] - 1.상테크 -SKT 통신(핸드폰)요금할인 (롯데 텔로 카드)

2020/02/02 - [금융,재테크] - 2.상테크-해피머니상테크 (현금화, 환불)-상품권카드구매(신한,롯데)/ 아이폰사용자기준

2020/02/07 - [금융,재테크] - 4.상테크-머지포인트 스마일캐시로 저렴하게 구매하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