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재테크

해외주식 이용시 거래계좌 (ft.유진투자증권 어플)

by 소나무_three 2020. 2. 18.
반응형

알아보기만 하다.. 거래는 언제쯤 할는지.. ㅎㅎ

곧 하겠지 싶지만 알아보다 보니 모르는게 참.. 많구나.. 싶다.. ㅠㅠ

 

해외주식 무료이벤트 "무료"라는 말에 시작은 했는데.. 

증권 수수료 알아보다 하루를 보내고.. (국내 수수료도 이렇게까지는 안 알아봤던 거 같다 ^^;;)

다른 증권사들처럼 환전해서 거래하는 방식이랑 외화계좌를 등록해서 하는 방식이 있는것 까지는 알았다.

마침 외화계좌가 있어서 환전 안하고 바로 거래하면 좋겠구나 싶어서 등록을 하다 알게 된 사항이다.

이미 알고 있는 분들이 더 많겠지만..

혹시.. 나처럼 몰랐던 분들께 미약하나마.. 도움이 될까 싶어 작성한다.

 

(참고로 아이폰 사용자입니다.)

USD 미국 기준으로 설명.

이미 증권계좌 개설이 되어서 국내주식 거래를 하고 있다면

그 계좌에서 바로 환전우대받아서 환전받은 달러로 주식거래를 하면 된다.

 

또 하나 다른 방법은

내가 가지고 있는 외화계좌를 가상계좌로 등록해서 사용한다. (가상계좌는 우리은행가상계좌로 생성됨)

여. 기. 서.부터 난 이해를 못해서 꼬였음. (상담해주시는 분께서 날 이해시키느라 엄청 고생하셨음)

내 외화계좌를 등록하면 달러로 바로 입금해서 주식거래를 하고, 매도 시 받은 달러는 바로 내외화 계좌로 입금되는 줄 알았는데 그게 아님. 

입금 전용 가상계좌라는 게 생김. 아 이건.. 몬가.. ㅠㅠ 

입금될 때만 전용 가상계좌로 입금되어 사용되고 출금은 바로 해당 외화계좌로 출금된다고 한다.

 

유진투자증권에 국내 연계계좌는 **은행으로 이미 등록되어있고,

해외주식을 위해 등록하려는 외화계좌는 ++은행계좌임.

 

일단, 외화계좌를 등록하는 방법

메뉴-> 고객지원-> 서비스 신청/해지-> 이체서비스(인터넨뱅킹)-> 외화이체서비스 신청/해지-> 신청

   (계좌 등록 시 영문 이름이 안뜨거나 유진측에 입력한 영문이름과 외화계좌 영문이름이 순서, 대소문자, 띄어쓰기 등 하나라도 다른 경우 입금이 안될 수도 있다고 한다.)

계좌번호랑 이름 등 확인 후 등록되면 외화 연계계좌번호가 생김

메뉴-> 해외주식-> 외화이체-> 입금계좌조회 (여기에 가상계좌가 생성되어있음-입금전용계좌임)

   -외화거래 가상계좌는 우리은행 가상계좌로 생기며 국내 주식연계계좌 은행 번호와는 다른 번호로 생김 (동일번호 아님)

100$를 입금 시

++은행 외화계좌 100$ -> 유진투자증권에서 생성한 **은행 가상 연계계좌로 입금함-> 주식 거래함

단, 실시간으로 입금이 안 되는 경우가 있으며 입금 가능 시간이 따로 있다. (영업일: 09:00~17:30)

정상 처리된 업무는 취소 불가하다.

 

주식 매도하여 100$를 출금 시

연계계좌를 안 걸치고 출금 시 ++은행 선택하여 출금함.

단, 출금 가능시간이 따로 있다. (영업일: 09:00~15:20) , 정상 처리된 업무는 취소 불가하다.

 

여기서 더 중요한 한 가지~!!

유진 측에는 수수료가 없다고 하지만 이용하려는 ++외화은행 쪽 수수료가 있다.

그것도 이체방식에 따라 다르다고 한다. 그래서 유진 쪽 이체방식을 또 알아봤다.

유진투자증권 이체방식은 스위프트 방식이라고 한다.

 

그래서, 내가 거래하는 은행은 스위프트 방식일 경우 수수료가 발생한다고 한다.

흔히 말하는 미화 5,000불 이하는 5,000원 이런 식의 수수료다.

거래하는 은행 쪽 알아보고 유진 쪽 알아보다 하루가 다 간 거 같이 느껴진다. ㅠㅠ

 

아마도 난 이미 등록된 계좌에서 환율우대 80% 받아 환전해서 하는 거래를 주로 사용할 것 같고

장황하게 설명한 저 방식은 수수료 적용에 따라 달리 사용할 것 같다.

 

 

[관련글]

2020/02/19 - [금융,재테크] - 해외주식 이용시 환전우대율 (ft.유진투자증권 어플,신한솔외화이체수수료)

2020/02/17 - [금융,재테크] - 해외주식 이용시 알아봐야할 사항- 거래수수료 (ft.유진투자증권 무료이벤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