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쇼핑

차량용 핸드폰 거치대 -송풍구형(카멜레온360 CMA-100,진가로 DL-210), 무선충전용(엑스트라카프리 CF-600) 사용후기

by 소나무_three 2020. 3. 17.

무선충전용 거치대가 다 좋은데.. 혼자 열렸다.. 닫혔다.. 합니다.

그래서 가족중  진가로 수동형 거치대를 빌려 이용하다 운전 중간중간 휴대폰을 사용해야 해서 

결국, 무선충전용 거치대를 다시 사용하고 있습니다.

 

주로 운전하는차에 무선충전용 거치대가 있고,

나머지 송풍구형은 운전할 기회가 있을 때마다 사용해본 후기입니다.

 

사용해본 기종들은 아래 세가지 종류입니다.

 

1) 제품명: 엑스트라 카프리 CF-600 무선충전 자동 거치대

   구매가: 44,900

   구매처: 핫트랙스 오프라인 매장

 

2) 제품명: 카멜레온360 송풍 구형 차량용 핸드폰 거치대 CMA-100

   구매가: 15,900

   구매처: 온라인 구매

 

3) 제품명: (ZINGARO) 진가로 휴대폰 거치대 DL-210: (이름과 모델이 명확하지 않음)

   구매가: 10,500

   구매처: 온라인 구매

 

위의 세가지 상품중 오프라인 매장에서 산건 무선충전 거치대이고, 

나머지 송풍구에다는 형은 온라인 구매 인대 그중 진가로 제품이 오래돼서.. 모델명이 정확하지는 않습니다.


엑스트라 카프리 무선충전 거치대

핫트랙스에 갔다 우연히 구매하게 된건데, 주로 제가 운전하는 차에 편하게 사용하려고 구매했습니다.

좋아 보여서 샀어요^^:;

갤럭시는 고속 무선충전이 되는데.. 제 아이폰은 고속 충전 미지원입니다.

 

장점:

- 손이 근처에 가면 자동으로 열려서 용이하며, 거치되어있는 동안 자동으로 충전이 되어서 정말 편합니다.

- 송풍구 쪽에 굳이 놓지 않고 운전자 왼쪽 한편으로 놓을 수 있어서 좋습니다.

 

단점:

- 센서가 매우 민감해서 혼자서 가끔 열렸다 닫혔다 합니다. (은근 신경 쓰임)

- 여름에 열을 너무 받으면 유리창에 붙이는 대시보드 고무가 떨어져요. 중간중간 고무가 단단한지 확인해야 함.

- 운전 중 손이 자동 클립 근처만 가도 자동으로 열려서 핸드폰이 떨어질 것 같은 불편함이 있습니다.

(자동이라.. 그냥 열려버려요)


카멜레온 360 거치대

이건 가끔 운전하는 차에 있어서 사용해봤는데 은근 가성비 좋은 것 같습니다.

 

장점:

- 고정이 잘됩니다.

- 방향 전환이 용이한 편입니다.

- 핸드폰 넣고 꺼낼 때 생각보다 편했습니다.

 

단점:

- 자동충전이 안되기 때문에 충전용 선을 따로 연결해야 해서 귀찮음.

- 송풍구 입구라 불편한 느낌 (전적으로 개인적인 느낌입니다. 찬바람 더운 바람에 그렇게 큰 영향을 받는 것 같지 않네요^^;;)


(ZINGARO) 진가로 휴대폰 거치대

이것 역시 가끔 운전하는 차에 있어서 사용하다 무선 거치대가 혼자 열림 닫힘이 있길래 바꿔서 사용해봤습니다.

 

장점:

- 고정이 잘됩니다.

 

단점:

- 카멜레온보다 넣고 꺼낼 때 용이성이 떨어집니다. (옆 버튼을 눌러야 해서 빨리하면 안 되고 천천히 해야 함)


총평:

튼튼한 느낌은 송풍형이 튼튼한 느낌이 듭니다. 

충전의 경우 송풍구형은 선을 연결해서 사용해야 해서 다소 수고로움이 있습니다.

무선이 편하긴 한데.. 유리창에 붙이는 대시보드 고무 접착이 가끔 떨어져서 깜짝 놀라요.. (특히 여름) 

자동 클립 부분이 혼자 열렸다 닫혔다 하는데 이것도.. 운전 한참 하는데 혼자 저러면 핸드폰이 떨어질 것 같습니다.

너무 민감해서.. 내비 경로 추가 같은 거 할 때 먼저 열려버리니까 핸드폰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센서는 갈수록 말을 안 듣겠죠^^:;

 

반면 송풍 구형은 손으로 잡고 꺼내야 하니까 떨어뜨릴 일은 생각보다 없더라고요.

송풍구형들이 가격이 저렴하고 고장 안 날 것 같이 잘 나온 것 같습니다.

무선충전 거치대는 송풍구에도 되는데 미관상 송풍구에 다는걸 안 좋아해서 개인적으로 운전 왼쪽 구석에 유리창 대시보드로 붙이고 사용합니다.

센서 부분이랑 핸드폰이 얇아 거치대에서 떨어질 듯 한걸 감안한 점을 보완해서 나온다면 두말없이 무선충전 거치대를 사용할 거고요.

 

송풍구거치대를 바꿔서 꽤 사용을 해봤는데 자꾸 무선충전 거치대로 손이 가네요^^:; (떨어질것 같아도 편해요 ㅎㅎ)

지금은 고장 날 때까지 무선충전 거치대를 사용하려 합니다.

다음 구매 시엔 더 나은 무선충전 거치대를 발견하거나.. 그렇지 않으면 카멜레온 360을 고려중입니다.

이상 지극히 개인적인 후기였습니다. ^^

 


엑스트라 차량용 카프리 무선충전 자동 거치대 CF-600, 1개 카멜레온360 송풍구 거치대 CMA-100, 송풍구(블랙) B Type s 릿츠 에어컨 클립 회전식 스마트폰 거치대 DL-210, 블랙, 1개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