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쇼핑

온가족 정착템 칫솔 2개 브랜드- 켄트칫솔(kent)과 잇백칫솔(it100)

by 소나무_three 2020. 2. 9.
반응형

잇몸 칫솔로 유명한 켄트 칫솔과 입소문으로 아는 사람만 꾸준히 찾는 잇백 칫솔.

지금은 온 가족과 아는 지인몇몇들도 정착해서 사용하고 있다.

 

마트에서 괜찮아 보이는 칫솔들로 구매를 하다가 우연히 알게 된 켄트 칫솔을 먼저 사용하게 되었다.

처음 알게 되어서 사용한 지 벌써 5년이 넘어가는 것 같다.

처음에 가격대가 상당히 있어서 자주 구매하기엔 부담스러웠다.

칫솔 한 개당 가격이 4,300원이니까 말이다. 

중간중간 좋다는 몇몇 칫솔들을 사용해보았지만 결국 다시 켄트 칫솔을 찾게 되었다.

 

그런 중 우연히 잇백 칫솔을 알게 되었다.

처음엔 어느 사은품(기억이 잘 안 난다) 칫솔로 받은 거였다.

사은품이 모 그렇겠지..라고 생각하며 사용을 했는데 기대 이상이었다.

사은품이라 상품명을 검색해도 안 나와서 뒷면에 나와있는 내용들로 찾아 잇백 칫솔로 판매되고 있다는 걸 알았다.

가격도 켄트 칫솔에 비하면 착하다. 한 개당 가격이 1,700~1,900원대 였던 것 같다. (정확하지 않음)

 

난 두 브랜드 칫솔 모두 맘에 들어서 번갈아 사용하고 있고,

임플란트 한 가족은 켄트 콤펙트를 주로 사용하고 있다.

 

두 개 브랜드 칫솔 모두 잇몸 칫솔이라고 알려져 있듯이 잇몸이 좀 약한 사람이 사용하기 괜찮다.

두 개 브랜드 칫솔 모두 양치 시 치간 사이에 음식물들이 잘 제거된다.

어떤 칫솔은 잇몸 사이 음식물이 잘빠지지만 잇몸이 얼얼한 경우에 반해

이 두 개 브랜드 칫솔은 잇몸이 아프지 않게 쏙쏙 빠진다.

 

칫솔을 잡는 그립감도 부담스럽지 않고 괜찮다.

칫솔 살균기에 넣고 사용하는 사람도 있고 없는 경우 구강청결제에 잠시 담갔다 사용하는 경우도 있다.

 

두 브랜드 칫솔의 사용감이 살짝 차이가 나지만 그건 사용해본 본인만이 느낄 수 있어서 글로 표현하기가 참 어렵다.

나름 표현을 하자면

-켄트가 잇몸에 닿는 느낌이 좀 더 부드러우면서 접착면? 이 좀 더 묵직?한 느낌이 있고 (모가 부드럽지만 탄탄?하다.)

-잇백 칫솔은 잇몸에 닿는 느낌이 좀더 거칠면서 날렵한? 느낌이 든다. (그렇다고 잇몸이 아프지 않다.)

  웬만한 다른 칫솔들은 모가 부드러우면 단단함이 약해서 치간사이 음식물이 잘 안빠지고

  모가 너무 단단하면 잇몸이 아프다.

두 개 브랜드의 큰 차이는 내게는 가격 밖에 없는 듯 하다.

물론 미미한 차이들은 있지만 내가 사용하기엔 크게 영향을 미치치 않았다.

물론, 켄트가 가격이 잇백 칫솔만큼 내린다면 사용 횟수가 좀 더 늘 것 같긴 하다. (그러기엔 가격차가 크다.)

 

참고로 잇몸상태가 보통일때는 잇백칫솔도 괜찮지만 잇몸상태가 안좋을때는 켄트칫솔이 잇몸에 덜 자극적인것 같다. 얼마전 피곤하여 잇몸상태가 민감해졌을때 잇백칫솔을 사용했는데 잇몸에 다소 자극적이였다.

켄트칫솔로 바꾸고는 잇몸에 자극이 덜했다.

 

켄트 클래식 초극세모 칫솔 : 이게 일반적으로 많이 쓰는 칫솔이고 

켄트 콤팩트 초극세모 칫솔 : 이게 임플란트한 사람이나 좀 작은 사이즈를 선호하는 사람들이 많이 쓴다.

잇백 컴팩트 슬림모 : 이게 켄트 클래식 초극세모 칫솔과 같이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칫솔이다.

 

칫솔들이 다 그렇듯이 사용해봐야 알 수 있고 내가 좋아도 다른 이는 그렇지 않게 느낄 수 있다고 생각된다.

어떤 물건이든 본인이 사용하기 편하고 좋으면 그게 그 사람에겐 좋은 물건인 것 같다.

 

동화약품 잇백 컴팩트 슬림모 칫솔, 1개동화약품 잇백 컴팩트 슬림모 칫솔 5개입, 2팩동화약품 잇치칫솔 잇백 2단 컴팩트슬림모 미세모 칫솔 5개입X3개, 3개, 5개입 켄트 오리지날 클래식 초극세모 칫솔세트, 6개입, 1세트켄트 콤팩트 초극세모 스몰헤드 칫솔, 6개켄트 콤팩트 초극세모 스몰헤드 칫솔, 12개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관련글]

2020/03/08 - [라이프/쇼핑] - Weleda -천연성분 벨레다 치약 종류별 기능 (ft. 어린이치약)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