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쇼핑

코스트코, 이마트트레이더스 구매비교 (오프라인매장)

by 소나무_three 2020. 2. 16.

코스트코와 이마트 트레이더스는

창고형 대형 할인매장이라는 공통점이 있고 회원제도로 이루어진다는 차이점이 있어요.

 

코스트코는 회원제로 운영되고, 이마트 레이더스는 회원가입 없이 이용할 수 있어요.

코스트코는 오래전부터 이용해오던 할인매장이고

이마트 트레이더스는 이용한 지 몇 년 안됐어요.

 

이용하다 보니 차이가 조금씩 있는대요,

원하는 제품이나 쇼핑 스타일에 따라 선호도가 다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어디까지나 저희 소비스타일에 따른 차이이고요, 결론은 저희는 둘 다 이용을 하고 있습니다.

코스트코 이용 매장: 양재점, 광명점, 양평점, (온라인몰도 이용함)

이마트 트레이더스 이용 매장: 일산점, 부천점, (온라인몰 이용 경험 X)

 

코스트코는 오랜 기간 이용한 곳이다 보니 아무래도 유용하게 이용하기는 편합니다.

자주 이용하면 나름의 쇼핑 노하우가 생기기 마련입니다.

이마트 트레이더스는 이용한 지 몇 년 안되었지만 이용 시 나름의 편의점들이 있었습니다.

 

창고형 대형 할인매장이라는 이름에 걸맞은 건 개인적으로 코스트코에 점수를 조금 더 주게 됩니다.

대량으로 구매해야 할 때는 거의 무조건 코스트코로 갑니다.

 

코스트코는

기간별로 할인되는 상품들에 대한 정보를 전단으로 미리 알 수 있어서 자주 사용하는 상품이나 가전, 전자제품을 그때 구매하면 좀 더 저렴하게 구매 가능합니다. (에어컨, 커피머신, 세탁세제, 고기류, 물-피지 물, 에비앙, 코코넛 음료 등) 또한 평소 찜해두었던 제품들도 할인할 때 구매하기도 합니다.

이미 저렴하게 들어온 상품들인데 전단을 활용하면 더욱 저렴하게 구매 가능합니다.

단, 정말 대량이어서 구매 단위가 큽니다.

 

이마트 트레이더스는

회원 가입하지 않아도 평소 이마트 가듯이 갈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웬만한 매장이 큰 이마트보다도 훨씬 규모가 큽니다. 

역시 대량으로 판매를 합니다. 하지만 코스트코만큼의 느낌은 아닙니다. 

모랄까.. 이마트와 코스트코의 중간쯤? 의 느낌이 듭니다. 장을 보는데 약간 많이 장을 보는 느낌입니다.

여기도 역시 할인 상품들이 있습니다. 전단은 매장 입구에 있습니다.

매장 방문 전에 미리 볼 수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회원가입을 하면 미리 볼 수 있는지 까지는 모르겠습니다. 이곳에서는 평소 마트 보는 것처럼 장을 보게 됩니다.

 

- 주로 대량 구매와 찜해둔 제품 할인 그리고 오랜 기간 이용하다 보니 코스트코에서 정말 품질 좋은 제품을 저렴하게 판매하는 점을 알 수 있어서 그런지 코스트코를 더 자주 방문하게 됩니다.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도 품질 좋은 제품을 판매하는데 자주 못 가서 많이 구매해보진 못했습니다.

- 각 지점별 영업시간상이 하지만 제가 이용한 광명 코스트코보다 이마트 트레이더스 부천점 매장이영업시간이 코스트코보다 길어서 늦게까지 쇼핑하기 좋았습니다. 

- 또한 코스트코는 현대카드만 사용하거나 현금, 코스트코 상품권만 결제가 가능한데 반해

  이마트 트레이더스틑 아무 카드나 결제가 자유롭습니다. (물론 제휴카드를 사용하면 혜택이 더 많습니다.)

- 두 곳 모두 주말엔 정말 정말 사람이 많습니다. 주차장 들어가기 전부터 줄을 서고.. 결제할 때도 길~게 줄을 섭니다. 이용할 수만 있다면 평일이 좋긴 합니다.

 

- 두 곳 모두 매장에서 먹을 수 있는 몇 가지 음식이 있습니다.

  코스트코는 전복죽, 피자, 커피, 그 이름도 유명한 핫도그가 있고 이마트 트레이더스도 비슷하게 커피, 피자 등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이마트 트레이더스는 갈 때마다 주말이어서.. 줄이 너무 길어 사 먹어보지 못하였습니다.

  하나 더, 즉석 쇼핑코너에 즉석조리제품이 있습니다. 코스트코에서는 즉석조리제품 중에는 초밥이나 회 종류 말고는 특별히 기억에 남는 맛있는 제품이 없었는데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는 몇 가지 중 단연 새우튀김이 바삭하고 맛있는 기억이 있습니다.

 

- 두 곳 모두 매장 판매상품이 모두 똑같지는 않습니다.

  물론 동일한 상품이 더 많지만 몇 가지씩 해당 매장별로 다르게 판매되는 상품들이 있습니다.

  - 개인적으로 코스트코는 마음에 드는 판매상품이 양재점> 광명점> 양평점 순이였고,

    주차등 이용은 광명점> 양재점> 양평점 순이였습니다. 

  - 개인적으로 트레이더스는 일산점과 부천점 둘 다 비슷하였지만 주차 및 이용이 일산점이 조금 더 나았습니다.

 

[관련글]

2020/02/20 - [라이프/쇼핑] - 코스트코 매장과 온라인몰 이용 (가격, 취소,환불, 리콜 등)

 

댓글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