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쇼핑

코스트코 매장과 온라인몰 이용 (가격, 취소,환불, 리콜 등)

by 소나무_three 2020. 2. 20.
반응형

연일 뉴스에서 코로나 19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COVID-19)에 대한 이야기가 끊이질 않네요..

하루빨리 종식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이런 뉴스를 계속 접하다 보니 오프라인 매장보다 온라인 매장을 더 자주 찾게 되네요.

 

코스트코는 회원제로 운영을 하는데 온라인몰을 이용하려 해도 코스트코 회원권이 있어야 이용이 가능합니다. (코스트코 매장은 코스트코 상품권이 있으면 회원가입이 안되어있어도 이용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코스트코 매장을 이용할 때는 온 가족이 한아름 구매할 때 자주 이용하고

온라인몰은 다양한 물건을 많이 구매하지 않을 때 자주 이용했습니다.

다~ 있는데 쌀만 필요하다거나 평소 관심 있던 상품이 세일을 한다거나 할 때 자주 이용해요. (물은 판매 안 해요)

 

매장에서 쇼핑을 하면 물건을 보면서 구매하니까 아무래도 더 많이 사게 되는 것 같아요. 간 김에 핫도그와 엄청난 크기의 피자나 커피 등 간식이라고 부르기엔 양이 많은 간식을 먹을 수도 있고요.

아~! 코스트코의 정책 중 반품 정책이 소비자에게 매우 편리하게 되어있죠. 몇 가지 예외를 제하면 구입한 물건이 만족스럽지 못할 경우 언제든 웬만한 모든 제품들이 반품 가능하다고 합니다. 몇 년간 이용하면서 반품을 해볼 일이 없었지만 막상 해야 할 경우가 생긴다면 참 편리한 정책인 것 같습니다. 

이런저런 이유로 매장을 자주 갔었는데.. 요즘엔 온라인 몰에 자꾸 손이 가네요 ^^;;

 

매장과 온라인몰 잠시 비교해 볼게요. (온라인몰 내용 참조함)

 

가격: 동일한 상품이어도 매장과 온라인몰 가격이 다릅니다.

        매장이 조금 더 저렴한데 이유는 온라인몰은 배송비가 포함되어 있어서 그런 것 같습니다.

 

상품: 동일 제품도 있지만 매장과 온라인몰의 판매 품목이 다른 것들도 있습니다.

        매장에서 보고 나중에 생각나 온라인에서 구매하려 하면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달걀이나 물은 매장에만 있어요. 온라인도 식품이 있습니다.

 

영업시간 및 휴무: 매장은 지점마다 오픈 시간과 폐점시간이 상이해요.

                        매월 둘째. 넷째 일요일 의무 휴무 / 1/1, 설날, 추석 (전일은 오후 7시까지 영업)

                        온라인은 쉬는 날이 없죠 ^^

 

배달: 매장은 배달이 없어요.

        온라인은 당연히 배달합니다. -결제일 다음날부터 3일 이내 발송됩니다. (토, 일, 공휴일은 배송일에서 제외)  산간. 도서(제주) 지역은 배송기간이 추가 소요될 수 있다고 합니다. (더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참조.) (온라인으로 벽걸이 에어컨 세일할 때 구매했었는대 설치 기사님께서 미리 연락 주고 약속 잡아서 오십니다. 기사님도 친절하시고요. 종종 인터넷으로 에어컨 구매하면 만족도가 높지 않다고 하던데 코스트코는 에어컨뿐만 아니라 다른 물건 살 때도 다른 배송보다 만족도가 높았습니다.)

 

환불, 반품 : 매장에서 구매한 건 온라인몰에서 환불,반품이 안되며 매장에서만 환불 가능하다고 합니다. 

                온라인에서 구매한 상품은 온라인과 매장에서 환불 반품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상품 맞교환이 안되며 교환 대신 환불만 가능함. 상품을 반품 후 새로 주문을 해야 한다고 합니다.

 

환불 가능기한: 언제든 환불 가능하다고 합니다.

전자제품류,TV, 컴퓨터, 태블릿 PC, 카메라, 캠코더, 프로젝터의 경우 배송 완료 후 90일 이내(단, 상품 내용이 표시•광고의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에는 배송 완료 후 3개월 동안)에만 반품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상세내용 홈페이지 참조)

                              

리콜: 상품 리콜 시 구매 회원에게 레터 발송, 이메일 발송, 매장 게시판 및 웹사이트 포스팅, 고객센터 또는 해당 매장에서의 해피콜 등으로 이뤄질 수 있으며 상황 및 사안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고 합니다.

(예전에 아스파라거스 매장에서 구매했었는데 메시지로 제조일자 표기 오류 안내받았던 적 있습니다.)

 

결제: 매장은 현대카드 또는 현금

        온라인은 카드는 현대카드 만 되고, 실시간 계좌이체,LG U+ 페이나우가 된다고 합니다. (코스트코 상품권은 온라인에서 사용불가능.)

 

코스트코 회원서비스

- 매장에서 회원가입하면 되고

- 가족 1인에 한해 추가 발급 가능하다고 합니다. 

- 코스트코 회원카드를 만들면 전 세계 11개국 모든 매장을 이용 가능하다고 합니다.

  (한국, 미국(하와이 포함), 일본, 캐나다, 영국, 멕시코, 대만, 호주, 스페인, 아이슬랜드, 프랑스 등)

 

-본 내용은 코스트코 홈페이지 내용을 참조하였습니다.-

 

[관련글]

2022.10.26 - [라이프/쇼핑] - 코스트코 가격표기

2020/02/16 - [라이프/쇼핑] - 코스트코, 이마트트레이더스 구매비교 (오프라인매장)

2022.10.24 - [라이프/쇼핑] - 코스트코 고척점 (ft. 코스트코 회원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