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일상

태극전기 일렉트로룩스 무선청소기 배터리 교체후기

by 소나무_three 2020. 10. 13.
반응형

3~4년 전쯤 코스트코에 우연히 갔다 할인행사를 해서 언능 구매했던 제품입니다.

흡입력도 좋고, 헤드도 원하는방향으로 잘되고 매우 만족하면서 사용하던 제품입니다.

얼마전부터 작동을 하면 1분도 안되서 그냥 꺼지더라구요.

밧데리수명이 3~4년이면 다된다고 들은 기억이 있어서 아.. 밧데리 교체시기가 왔다는걸 알았습니다.

건전지처럼 마트가서 사서 바꾸면되는 그런건 아닌가봅니다. 전문가가 해야한다고 하더라구요.

오래사용했으니까.. 새거 살까.. 알아보다가 지금 사용하는것 만큼 가성비 맘에드는게 눈에 들어오는게 아직 없더라구요.

그래서, 교체하는 곳을 알아봤어요.

 

알아보는데.. 카톡문의도하고.. 이것저것 보는데.. 어디다 맡겨야하나 감이 잘 안와서 살짝 고민만 하고있었는데

지인과 통화하다 용산에 태극전기 아냐고 하더라고요.

카메라 배터리 교체하는 업체로 옛날에 사용한기억이 있다면서 이곳이 옛날부터 있던 배터리 업체라고 알려주더라구요. 

그래서 인터넷 검색을 해보니 무선청소기교체 서비스도 하고있더라구요.

 

직접방문해서 교체할수있고

택배를 이용해서 교체를 할수있더라구요.

저는 방문으로 교체했어요.

 

주차는 공영주차장에하고

평일은 오후7시, 토요일 오후 3시까지하고 일요일하고 공휴일은 휴무라고 합니다.

직접가지고 갔는데 저보다 먼저오신분들이 몇분계셔서 2시간정도 교체시간 걸렸어요.

- 제가 교체할 배터리는 안밀리면 30~40분정도 걸린다고 하시네요. (배터리기종마다 시간은 상이하니 미리 문의하고 가는게 좋겠어요)

- 무선청소기 제품번호 아셔야합니다. 제품마다 적용배터리가 다릅니다.

- 배터리 수명이 다된 경우도 있지만 다른이유로 작동이 안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제가교체한 기종은 일렉트로룩스 ZB3010AK 입니다. (에르고라피도 2in1)

배터리교체비용은 45,000원 (기종마다 비용은 다른 것 같습니다)

 

방문전 태극전기 공식홈페이지에서 배터리리필-> 무선청소기 들어가서 가지고있는 기종확인하면 가격이랑 적혀있어요.

들어가면  ZB3010AK 는 안보이구요  ZB3010 으로 확인하면 되요.

혹시나 (수리끝나고) 전화로 확인했는데  ZB3010AK 나  ZB3010 나 들어가는 배터리는 동일하다고 하시네요.^^

수리끝나서 찾으러갔는데 오래사용하는 설명서도 같이 넣어주셨는데요

전 몰랐던 내용이라 그런지 한번 읽어두면 도움될 내용인것 같습니다.

 

지금 엄청 쌩쌩하게 잘 작동하고요. 이렇게 한번 갈면 또 몇년은 잘 사용하겠어요.

 

 


<쿠팡파트너스 홀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