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애드센스(AdSense)에 이어 애드핏(AdFit) 승인 받았습니다. (애드핏 심사보류, 반려내용포함)

by 소나무_three 2020. 2. 25.

♬애드센스보다 애드핏 승인이 더 잘난다고 해서 과신하고 있었는데 우여곡절 끝에 애드핏 승인받았습니다.

광고 넣기가 아직 시작단계라.. 너저분...ㅠㅠ 합니다. 

광고를 넣을 수 있다는 기쁨에 넣다 보니 자꾸만 욕심이 납니다.ㅠㅠ 

좀 더 찾아보고 다듬을 예정입니다. 좀 더 깔끔하게.. 어떤 구성을 해야 좋을지 아는 게 없어서..

뒤적거리고만 있네요... 아시는 분들 꿀팁 방출해주세요~ ^^

 

아래 내용은 일자별 진행과정입니다. 

2월 1일 글쓰기 시작 (하루 한개 글)

2월 4일 애드센스(AdSense) 신청 

2월 7일 애드센스(AdSense) "계정 활성화하기"메일 수신

2월 8일 애드핏(AdFit) 신청

 

2월 10일 애드핏(AdFit) 매체 심사보류

보류사유: "콘텐츠 부족 / 광고가 비정상적으로 설치 (내용: 모바일에서 728x90 단위 광고 영역의 우측이 잘린 채 노출됩니다.)"

 => 카카오 for비즈니스 상담을 통해 어떻게 수정하면 되는지 안내 받음

      1. 콘텐츠 부족

          지속적인 게시글 업데이트가 확인되어야 하므로 꾸준히 업데이트하여 재심사 요청 안내 받음

      2. 광고가 비정상적 설치

          PC/모바일 공용 : 300x250 스토리에 노출을 하려면 공용 사이즈로 등록하라는 안내 받음     

 

2월 15일 애드핏(AdFit) 재심사요청함

2월 17일 애드핏(AdFit) 매체 심사 보류 받음

2월 16일 애드센스(AdSense) 티스토리 관리자 페이지-> 플러그인 -> 메타태그에 구글에드센스 코드 입력 (HTML만 해놔서 혹시나.. 하고 입력해봄)

2월 17일 애드센스(AdSense) 코드 body id 밑에 붙여 넣기 함.

2월 18일 애드센스(AdSense) "사이트에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승인남.

 

2월 20일 애드핏(AdFit) 매체 심사 반려 받음.

반려사유: 해당 매체(티스토리) 내 매체 내 2금융권 관련 콘텐츠(연결 링크 제공 등)에 대한 게시물이 확인되어 반려됐다고 함. (심사 보류와 반려는 다른 의미임.ㅠㅠ)

 => 카카오 for비즈니스 상담을 통해 반려사유를 문의함.

  매체 내 2금융권 관련 게시물 및 게시물 내 2금융권 관련 링크를 모두 삭제하신 후 문의해주시면, 담당부서로 내용을 전달하여 재심사가 가능한지 확인을 도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라는 안내를 받음

 

* 카카오 고객센터에 상세내용으로 문의함 -> 금융권 콘텐츠의 경우 해당 업체로 연결되는 링크는 반려되므로 링크는 삭제하면 된다고 함. 단순 증권 어플 사용법등과 관련된 내용은 광고가 게재 가능하다는 답변받음.

 

애드핏(AdFit) 화면 맨 왼쪽 상단  -> 도움말 클릭 -> 계정 및 매체 심사 -> 오른쪽 하단 문의하기 -> 문의 분류 (계정 및 매체 심사)/ 카테고리 (매체 심사)  https://cs.kakao.com/requests?service=160&locale=ko

통해서 상세 내용 작성하고 캡처 사항 첨부파일로 올림

 

2월 21일 애드핏(AdFit) 심사 상태가 심사대기로 바뀌어있음

 => 카카오 for비즈니스 상담을 통해 심사대기에 대하여 문의하여 내 매체를 담당부서 통해 확인 후 해당 콘텐츠 모두 삭제된 점이 확인되어 다시 심사가 진행될 예정이라고 답변 받음. 심사 중이니 기다리면 된다고 함.

(카카오 고객센터로부터도 삭제확인되었으며, 심사 대기 상태로 전환되고 매체 심사 순차적으로 진행하여 평균 영업일 기준 1~2일 정도 소요된다는 메일답변 받음)

2월 24일 애드핏(AdFit) 매체 심상가 승인됨. 

 

이야기를 작성하다 보니.. 애드센스보다.. 저는 애드 핏 승인이 더 어려웠습니다.

다른 분들은 애드센스 승인이 어려우셨다는데.. 

그래도 다행이라 생각되는 건 애드핏 승인과정에서 상담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카카오 for비즈니스 상담과 카카오 고객센터)

심지어.. 너무 모르는 제게 친절히 안내해주셔서 감사하더라고요.. 물론 규정에 따라 안내받을 수 없는 사항도 있긴 하지만 물어볼 수 있다는 게 어딘가 싶어요. ^^

 

다른 분들 말씀처럼 꾸준한 글쓰기가 필요한 것 같습니다.

전.. 한 가지 주제로 작성하지 않았어요.. 쓰다 보니 이 주제.. 저주제.. 들락날락 거리게 되었어요.. 

애드센스 승인받을 때가 글 개수가 21개 정도였어요. (한 개의 글을 삭제도 했었어요.)

따로 변경하고 그런 건 없었고요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랑 구글 서치콘솔에 URL 등록하고 사이트맵 올리는 게 다였습니다. 애드 핏 승인받은 날까지의 글 개수는 27개 정도였습니다. (애드핏 첫 번째 콘텐츠 부족이 8개의 글이였을때 였고, 두번째 컨텐츠 부족이 18개의 글이 있을 때 신청했었습니다.)

애드센스는 신청해서 승인까지 딱 2주 걸렸고요, 애드핏은 신청해서 승인까지 2주 하고 이틀 더 걸렸습니다.

애드센스(AdSense)와 애드핏(AdFit) 승인을 기다리시는 분들께 하루빨리 좋은 소식들이 전해지시길 함께 바라봅니다.

 

 

*참고: 티스토리, 네이버 블로그 광고와 어필리에이트(파트너스) 10개월 적용 후기


[관련글]

2020/02/19 - [라이프/일상] - 드디어 애드센스 광고게재 메일 받았습니다.

 

 

 

 

댓글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