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사이트맵 무료로 만들수 있는 사이트 3곳. (ft.깨진링크 확인가능 사이트)

by 소나무_three 2020. 3. 18.
반응형

티스토리는 사이트맵을 제공하지 않아 따로 사이트 맵을 만들어

구글 서치콘솔이나 네이버서치어드바이저, 빙 웹마스터 도구에 올려주면 내사이트 유입에 도움이 된다.

그래서 여러 블로거들이 소개하는 사이트맵 중 주로 사용하는 사이트맵 생성사이트 3곳을 정리하였다.

 

- ㉮ 사이트맵 생성해서 올리는 방법은 하단 (관련글: 6. 사이트맵 생성하기) 참조

- ㉯ 사이트맵 생성은 하단 그림 참조하고 올리는방법은 (관련글: 6. 사이트맵 생성하기) 와 동일

 

(클릭하면 해당링크 바로이동됨)

1) ㉮ XML-Sitemaps.com 

2) ㉯ online XML Sitemap Generator

3) ㉰ xml sitemap generator- free unlimited pages

 

쓰고 보니 이름이 다 비슷비슷하다 ^^:;

 

생성가능 페이지 개수

1) 사이트 : 최대 500개의 페이지(page)에 대해 무료로 맵 생성이 가능하다.     

2) 사이트:  최대 3,500개의 페이지(page)에 대해 무료로 맵 생성이 가능하다.

3) 사이트:  무제한으로 맵 생성이 가능하다. (해당사이트 세부사항에 최대 50,000개의 URL로 제한다고함.)

 

나의 경우 처음 시작할때 웹페이지가 얼마안되 ㉮사이트에서 만들었다. (만드는 속도가 젤 빠름)

지금은 많지는 않지만 ㉯ 사이트에서 새로 만들어 업데이트된 사이트맵을 올렸다. 

㉰ 사이트는 아직 사용하지 않았다.

이유는 사이트맵생성속도가.. ㉮ > ㉯ > ㉰ 순인듯 하다.

추후 컨텐츠가 많아지면 결국 ㉰사이트를 이용할것 같다.

㉮에서 사이트맵생성하다 ㉯로 생성시 시간차이가 났었다.

 

㉯ 사이트 사이트맵 생성과정

 1. 본인의 사이트 주소입력

 2. 순서대로 Enter your URL: 본인의 사이트 주소입력-> Security code: 옆에있는 코드입력 ->

    Optional -> page changing frequency : Daily

                -> Last modified date : Take from the web server response

                -> page priority : Auto assignment

                -> Session info removal : Auto removal

   -> Create Free XML Sitemap 클릭 (아래그림 파란색순서대로 staus가 진행과 완료가됨-> 진행과정 시간이 꽤 걸림)

3. 완료된 파일을 download 함.

블로그에 컨텐츠가 늘수록 깨진링크들이 발생한다. 

데드링크라고도 하는데 오류코드(404), 잘못된 URL 등 오류가 있는 링크를 확인해 볼수있다.

㉯, ㉰ 사이트에서 확인을 해볼수 있으며,

㉯의 사이트에서 Online Broken Link Checker (클릭하면 해당링크 바로이동됨) 로 들어가면 바로 확인이 가능하다.

㉰의 사이트에서는 사이트맵생성한 후 결과를 나타내는 페이지에 Broken links 라고 표시된다.

 

깨진링크는 블로그를 어느정도 운영하다 확인해서 데드링크를 삭제하고 사이트맵을 올리면 된다.

㉯사이트로 진행한 예시 아래와 같다.

 1. 본인의사이트주소 입력.

 2. 본인의 사이트 주소 입력 -> Security code: 옆에있는 코드입력 ->Find broken links now!

 3. 완료페이지에서 오류코드와 상태확인가능함.

    -> 오류페이지는 다운받았던 사이트맵에서 삭제하고 올림.

-이상-

 

[관련글]

2020/02/15 - [블로그] - Ⅱ. 내 블로그 검색엔진에서 검색되게 하기 (최적화, 활성화)- 6. 사이트맵 생성하기

2020/02/23 - [블로그] - Ⅱ. 내 블로그 검색엔진에서 검색되게 하기 (최적화, 활성화) -7. 내 블로그 URL, 사이트맵 등록하기 - 1)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

2020/02/23 - [블로그] - Ⅱ. 내 블로그 검색엔진에서 검색되게 하기 (최적화, 활성화)-7. 내 블로그 URL, 사이트맵 등록하기- 2) 구글 서치 콘솔, 3) 빙 웹마스터 도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