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쿠팡파트너스 한달쯤 저도 모르는 사이 수익이 생겼습니다. (상품링크와 배너를 위젯에 넣고 안내문구 달기 -네이버 블로그)

by 소나무_three 2020. 3. 2.

*2020년 3월 말쯤 부터 쿠팡파트너스링크를 네이버 블로그 글내용에 올리면 작성한 글이 네이버에서 노출이 안됩니다. 참고하셔요. 


오늘 우연히 쿠팡 파트너스 관리자 페이지에 들어갔다 옷~! 하는 일이 생겼습니다.

저도 모르는 사이 수익이 생겨있었습니다.

 

참고 *티스토리, 네이버 블로그 광고와 어필리에이트(파트너스) 10개월 적용 후기

 

네이버 블로그를 먼저 만들고 티스토리 블로그를 한 달 뒤에 만들었는데요.

각 블로그에 광고를 달수있어요.

티스토리 블로그에는 애드센스와 애드 핏을 달수 있고, 네이버 블로그에는 네이버 애드포스트를 달수 있어요. (네이버 블로그는 가입하고 3개월이 지나야 애드포스트에 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애드포스트 기다리는동안 쿠팡 파트너스를 달아 놓았습니다. 

클릭은 가끔 있지만.. 수익으로 까지 이어지지는 않았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만든 지 한 달쯤 되었을 때 쿠팡 파트너스를 달았고 오늘이 블로그한지 두 달쯤 되어갑니다.

쿠팡 파트너스 만들고 일주일은 매일 들어가 봤는데,

매일 수입이 "0"으로 되어있다 보니 자연스럽게 안 들어가지더라고요. 

애드센스와 애드 핏을 둘러보고 오늘 우연히 쿠팡 파트너스에 들어가 봤는데 수익이 7천 원 조금 넘게 적혀있는 거예요.

오늘이 쿠팡 파트너스 가입해서 한달하고 2틀되었습니다.

수익발생은 일주일전쯤 이루어져있더라구요^^

옷?~~!!! 매일같이 보던 초록색 클릭 그래프만 보다 보라색 수익 그래프가 낯설면서도 괜스레 기분이 좋더라고요 ^^:; (통계반영이 다음날 오후쯤 되어야 되는것 같습니다. -다음날 아침에 전날 통계 조회해보면 0으로 되어있어요)

 

보니까 제 네이버 블로그를 방문하신 분들께서 쿠팡 링크로 구매하고, 링크 타고 다른 상품도 구매를 해서 수익이 발생되었습니다. 말로만 들었지 정말 구매까지 해주시다니 아직도 신기하기만 하네요. (어떤 분이신지 매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고는 검색을 해봤는데..

많은 분들께서 쿠팡 파트너스 API라는 걸 받으시려고 다양한 방법을 적어두신 걸 보게 되었습니다.

저도 보니 이미 API가 있더라고요. 이게 첫 구매가 발생되면 검토 후 생긴다고 합니다. 

전 이런 게 있는 줄 몰라서 최종 승인이라는 게 있는 줄도 몰랐네요..

누군가 첫 구매를 해주면 아래와 같은 최종 승인 메일이 옵니다. (메일함에 며칠 전 와있는걸 오늘에서야 발견했네요^^)

API는 아무래도 전문가들분들이 사용하실것 같습니다. 

최종승인 변경(2021.01.07 업데이트): 판매금액 150,000원 발생시 (변경전:  첫 수익이 발생시)

 

 

제가 적용해놓은 건 두 가지입니다.

글 내용에 "상품링크" 그리고 위젯을 이용한 "배너"입니다.

네이버에 사용했던 것들에 대한 후기 작성 후 "상품링크"를 이용해서 글 하단에 관련 링크를 올렸습니다.

여기저기 너무 많은 배너가 보기 좋지 않을 듯하여 쿠팡 홈으로 자동 연결되는 긴~ 배너(160*600) 하나 해두었습니다. 

"상품링크"를 올릴 때는 해당 품목을 가격 검색을 해보고 쿠팡에서 판매하는 게 저렴한 편에 속하면 올리고 그렇지 않은 건 안 올린 것들도 있습니다.

 

또한

상품링크를 달 때마다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 부분의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다는 문구를 넣었습니다.

이문구는 꼭~!! 넣어야 한다고 합니다.

심지어 파트너스 URL 복사하기를 누르면 하단에 (게시글 작성 시,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을 기재하셔야 합니다)라는 문구가 적혀있습니다.

쿠팡 파트너스 "약관 및 정책" 란 한 번씩 읽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러다 쿠팡 배너를 달았는데...

저 문구를 어떻게 표시 하나.. 싶어서 요리조리 생각을 해보다..

배너 위에 문구를 만들어서 위젯으로 쓰면 되겠다 싶어 아래와 같이 위젯으로 달았습니다.

위젯은 네이버블로그에 달았습니다.

(나중에 찾아보니.. 배너는 안 달아도 되는 것 같아 보이는데.. 일단.. 표시하라고 했으니.. 표시를 했습니다.)

달긴 달았는데.. 제가.. 기술이 없어서.. 이쁘게는 안돼요^^:; 수작업을 좀 심하게 했습니다.

ppt에 글쓰기를 해서 거기에 제 블로그 이니셜 함께 넣고 그걸 그림으로 저장했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 "스마트 에디터 2.0"으로 "비공개" 글쓰기를 해서 만들어 놓은 그림을 넣습니다.

HTML로 들어가서 복사를 합니다.

그 복사한걸 네이버  관리자 페이지 -> 꾸미기-> 레이아웃, 위젯 설정에 들어가서 쿠팡 배너 달듯이 달았습니다.

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ppt로 이미지 만든 과정은 생략하겠습니다^^:;)

 

스마트 에디터 ONE으로 되어있는 경우 "스마트 에디터 2.0"으로 

저장해둔 사진을 불러옴

불러온 사진이 있는 상태에서 HTML로 이동한 후 내용 복사하기

네이버 블로그 관리-> 꾸미기 설정-> 디자인 설정-> 레이아웃. 위젯 설정-> 오른쪽 하단쯤 "위젯 사용 설정-> 위젯 직접 등록"-> 복사한 HTML 붙여 넣기 -> 원하는 자리에 배치하기 

위에 위젯 직접 등록하기는 쿠팡 파트너스 배너달기를 할 때도 사용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도 비슷한방법으로 "사이드바" 관리에서 HTML했는데 잘안되서

네이버에 달아놓은 위젯 주소 복사해서 달았습니다. (관리->꾸미기->사이드바->[플러그인]HTML배너출력)

사용후기를 작성할 때 주로 "상품링크" 사용하고

내용에따라 종종 "다이나믹배너" 사용도 하고있습니다. (다이나믹배너는 네이버블로그에서는 사용이 안되고 티스토리에서 사용가능)

 

쿠팡에서 채널 아이디 관리를 이용하면

추후 티스토리를 통해서 수익이 발생되었는지

네이버를 통해서 수익이 발생되었는지 알 수 있다고 합니다.

 

링크를 통해 구매를 할 경우 수익이 발생되며 수익은 구매 금액의 3%라고 합니다. (수익 지급률:모든 카테고리 3.00% -쿠팡 파트너스 운영정책 참조)

또한, 추천인 ID를 통해 추가 1%를 추천받은 ID와 추천한 ID 모두 한달간 서로 적립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추천 코드 ID AF1180599 )

 

참고로 수익금은 최소 1만 원을 넘어야 지급을 받을 수 있고 지급주기는 익익월 15일이라고 합니다.

월간 수익이 1만 원을 넘지 않을 경우 금액은 이월되며 금액 미달로 인한 최대 6개월까지 이월된다고 합니다. 6개월 이후에는 적립된 금액 일괄 지급이 된다고 합니다. (쿠팡 파트너스 이용약관 "수입의 지급" 및 FAQ "정산" 참조)

 

[관련글]

2020/02/19 - [라이프/일상] - 드디어 애드센스 광고게재 메일 받았습니다.

 


 

댓글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