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쇼핑

숲에서 피톤치드 산림욕기 사용기- 실내용 (New S400)/ 차량용 (S2000)

by 소나무_three 2020. 5. 22.
반응형

[관련글]

 

2020/09/25 - [라이프/일상] - 아로마 에센셜오일 디퓨저 종류별 사용 후기 (아로마 네뷸라이저 디퓨저, 아로마 스톤 디퓨저 , 아로마 버너, 아로마 가습기)


두 종류 모두 3년전부터 사용하고 있어요.

황사와 미세먼지때문에 실내용 공기청정기를 알아보다가 우연히 알게된 제품입니다.

사용도 편하고 가격도 크게 부담없어서 구매해봤어요.

공기청청기는 따로있고 요건 따로 사용하고있어요.

 

숲에가면 숲고유의 향기가 나는데..

특히 비오고난뒤 숲에가면 코를 뻥~ 뚫어주는 느낌과 함께 몬가 상쾌함을 느끼곤 하죠.

이 제품이 숲의 효과를 재현할 수는 없지만... 그럭저럭 대체효과를 느끼게 해줘서 종종 사용하고 있습니다.

 

피톤치드가 스트레스해소, 쾌적감, 숙면효과, 소취, 탈취효과, 항균, 방충 효과가 있다고합니다.

사용용도: 새집 증후군, 헌집 증후군, 생활악취, 곰팡이, 실내오염 에 사용한다고 합니다.

추출: 국내산 편백나무의 나무가지와 잎을 모아 100% 천연 피톤치드를 추출 한다고 합니다.  
        (無 인공색소, 無 방부제, 無 인공향료)

산림욕기와 공기청정기의 차이점:
- 공기청정기는 미세먼지, 유해물질, 각종 균을 걸러내어 깨끗한 실내 공간을 만드는 역할. 
- 산림욕기는 피톤치드 발산으로 실내의 항균, 항진균 효과가 있음.

[참조: 숲에서 공식홈페이지 / 피톤치드란 / 고객센터 Q&A 참조]
숲에서 산림욕기 New S400 (실내용) 사용 후기 
- 4~5 평 공간에 적당.
 
초록불 약: 4시간동안 1분 나오고 2분 안나옴
빨간불 강: 4시간동안 1분 나오고 1분 안나옴

한번누르면 초록불 
초록불에서 한번더 누르면 빨간불
빨간 불에서 한번더 누르면 OFF

- 날씨가 추울때는 분사되는게 잘 안보이며 좀 약한 느낌이 있음.
- 문열어놓고 청소할때 빨간불로 분사하면 상쾌함
- 문열어놓고 간단청소 (환기) 후 초록불 분사하면 상쾌함
- 5평정도의 공간용이라서 아주 넓은공간에서 사용하면 전체에 향이 퍼지지 않음
- 처음엔 향이 진한듯 한데 점점 향이 퍼짐. 계속 있으면 향이 나는줄 잘 모르는데 밖에 있다 들어오면 은은하게 향이 남
- 향은 머리아프지 않은 향이지만 너무 좁은공간에서 사용하는것 보다는 권장공간보다 조금더 넓은 공간에서 사용하는게 은은하게 향이나서 좋음. (방과 붙어있는 거실쯤에 두면 괜찮은것 같음)
- 음식냄새가 날때 켜면 음식향 안나고 좋음.
- 찌뿌둥하거나 날씨가 퉁명스러울때 한번켜두면 기분전환됨
- 저녁 자기전에 멀찌감치 켜두면 향이 은은하게 나서 잘때 기분전환됨 (머리맡에 두지 마세요. 향이 바로와서  머리아파요)
- 개인적으로 켜두고 종종 환기를 시키는게 더 좋은것 같음. (미세먼지나 황사로 환기가 쉽지 않을때는 10분정도 짧게 잠깐 켬)
- 청소가 불편함. 
- 리필액 교체시 그냥 리필액만 부으면 모가 막히는건지.. 분사가 잘 안되서 면봉으로 조그만 구멍들 좀 닦고 간단하게 물청소 간단히 함 (전선이나 코드 꼽는 위치는 물 안들어가게 조심해야함) 그렇게 청소하고 리필액 넣고 켜면 분사 잘됨. 
- 사용하다 일주일정도 사용안하다 사용하면 피톤치드액이 남아있어도 위와같이 분사가 잘안됨. (한동안 사용 안하면 다시 켤때는 열고 면봉으로 작은 구멍들을 좀 닦아내고 켜봐서 잘 안되면 청소를 해야 분사가 잘됨) 

피톤치드 차량용(휴대용) 산림욕기 S1500/S2000 사용후기
- 1~2평정도 공간에 적당 
- 한번 켜면 6시간 on상태임 
- 차에서 사용하는데 켜두면 은은하게 향이남 (향이 진하다고 생각될때는 끄면됨)
- 날씨가 따뜻하거나 더울때는 켜지 않아도 겔이 자연휘발되서 그냥 향이 남 (출근할때 문열면 향이 은은하게 남)
- 켜면 처음에만 향이 나는것 같고 안나는것 같은 느낌이지만 밖에서 문열고 새로 타는 사람은 향이 난다고함 
- 생각보다 오래 사용함
- 선물용으로 괜찮아서 주변에 선물을 해줌 
- 차에서 잡 냄새가 안남 (제차가... 원래.. 잡내가 없는 편이긴 합니다 ^^:;)
총평
- 향이 은은하고 인공적이지 않아서 종종 사용해요.
- 실내용은 매일 사용하지는 않지만 집안냄새날때, 꾸리꾸리하거나 기분전환용이나 공기 안좋을때 종종 사용해요. (일주일에 한두번 사용하다 두어달 사용 안하는 경우도 있음)
- 차량용은 날씨 추울때는 향이 잘 안나서 그때만 켜고 더운 여름엔 안켜도 그냥 향기가 방향제처럼 은은하게 나요
- 실내용은 청소해야하는 귀찮음이 있지만.. 그것만 감수하면 사용할만 합니다. (제 경우 향을 좋아해서 전 감수해요. 인공적이지 않으면서 은은하게 퍼지는 향이 기분전환에 영향을 미치는것 같습니다^^)
- 차량용은 청소안해도 되고 리필겔만 바꾸면 되서 편해요.
- 제품이 몬가 정교함은 부족한데.. 가성비 괜찮아서 실내용과 차량용 리필액 열심히 구매해서 사용하고 있네요.^^
- 제가 구매한거는 생각보다 고장안나고 3년째 리필액만 구매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가정용 살림욕기&리필액
차량용

 


숲에서 산림욕기 NEW S400(리필액600ml 4개포함)사은품, new s400 숲에서 산림욕기 s200 s400 리필액(600ml 4ea) 편백나무 피톤치드 숲에서 피톤치드 산림욕기 S1500 숲에서 S2000 고체 겔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