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유아식

유아식- 퀴노아쌀밥, 연어구이, 야채찜, 오이무침

by 소나무_three 2020. 10. 4.
반응형

[관련글]

 

2020/04/20 - [육아/유아식] - 유아식 아기식단 그리고 간식 click list


 

20개월아기입니다.

야채찜은 미니야채로 쪘는데 다듬기만하고 채소모양 그대로 줬어요. 

그동안 그림만으로 보던걸 봐서 그런지 호기심 가지고 만지고 찌르고 먹어보더라구요.

 

버섯은 흐물거리는 식감이 별로인지 안좋아하고

당근 토마토 호박은 잘 먹고 그중 토마토를 젤 잘먹네요.

 

버섯이랑 콩깍지는 통째로 보이면 호기심을 갖지만 잘 안먹어서 다져서 볶음밥으로 줬더니 잘먹네요.

볶음밥만 자주해주면 다시 안좋아하는 시기가 오더라구요 그럴땐 볶음밥 위에 치즈를 얹어주면 또 새로워서 잘 먹어요.

 

연어는 잘먹어서 잘 안남기는데 남으면 다음끼니에 남은 연어랑 야채넣고 볶음밥이나 주먹밥을 해주기조 합니다.


연어구이: 자체기름이 많아 팬에 약하게 구워도 구워집니다. 

-> 연어는 기름없이 팬에 뚜껑닫고 약불에 익힙니다. 물이나 기름없이도 됩니다.


야채찜: 각종 채소를 찜기에 넣고 찝니다. 저흰 미니모양의 호박, 버섯, 토마토, 콩깍지, 당근 넣고 찝니다. 

오이무침: 오이 씨를 빼고 먹기좋게 잘라 매실청 한두방울 넣고 식초 1 티스푼넣고 무쳐줍니다.

 

야채계란볶음: 각종야채랑 계란물에 섞어 팬에 볶아줍니다.

 

퀴노아쌀밥: 퀴노아(화이트/white 퀴노아가 밥짓는용도로 많이 쓰임), 쌀
-> 퀴노아 알이 작아서 체에놓고 씻어놓고, 쌀씻어서 마지막에 섞어서 밥을 지어요.

맨위부터 순서대로: 연어구이/ 계란찜/ 토마토/ 오이무침/ 퀴노아 쌀밥/ 야채찜

 


퀴노아:  Bob's Red Mill, Organic Whole Grain Quinoa, Gluten Free, 26 oz (737 g)"

<<본 포스팅은 아이허브 추천 링크가 포함되어 리워드를 적립 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