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유아식

유아식- 퀴노아쌀밥, 소고기 미역국, 오이무침, 야채볶음, 멸치볶음, 새우부추전

by 소나무_three 2020. 10. 4.
반응형

[관련글]

2020/04/20 - [육아/유아식] - 유아식 아기식단 그리고 간식 click list


두돌전에는 간을 안하는게 좋고 두돌 이후에는 짠맛 단맛보다는 고소한맛, 새콤한 맛을 들여주는게 좋다고합니다.

 

20개월 아기입니다.

20개월 전에는 가능하면 재료 본연의 맛을 알게 간을 안했는데요, 

20개월 부터 저희는 음식을 지루해할때 식초, 매실청, 멸치가루, 새우가루로 간을 조금씩 내주고 있습니다.

- 멸치볶음 같은 볶음도 20개월 전에는 물로 사용했는데 20개월 이후인 요즘 올리브유도 아주 조금 사용하고 있습니다. 

- 올리브유사용으로 멸치가 살짝 바삭해지고 고소한 냄새가 납니다. (물로 볶았을때는 약간 수분감 있었는데 그것대로 잘 먹었어요)

올리브유를 사용할때는 팬에 조금두르고 닦듯이 사용하면 얼마 안묻고 사용가능합니다.

 

* 볶음의 경우 물로볶는 예시그림 참조하세요.  "사진-소고기야채볶음3" , 사진-야채볶음, 소고기볶음 <=클릭하면 링크이동됨.

 

* 부추를 다져 새우전 해줬을때는 향이 강해서인지 먹다 안먹었는데, 이번과 같이 크게 전으로 만드니까 조금더 잘먹었어요.

 

재료

1) 소고기 미역국: 미역, 다진 소고기, 들기름

2) 오이무침: 오이, 식초, 들기름, (매실청)

3) 야채볶음: 호박, 버섯, 양파, 토마토 (가지고있는 야채), 새우가루(or 멸치가루), 다시마물(감칠맛을 더하고 싶을때)

4) 멸치볶음: 멸치,올리브유(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유, 냉압착), 견과류 (호박, 잣)

5) 새우부추전: 새우살, 부추, 계란, 올리브유(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유, 냉압착), 밀가루(유기농), 양파

6) 퀴노아쌀밥: 퀴노아(화이트/white 퀴노아가 밥짓는용도로 많이 쓰임), 쌀

 

만들기

1) 소고기 미역국: 물에 불린 미역을 잘게 다져 팬에 들기름과 다진 소고기를 넣고 볶는다. 물을 넣고 푹 끓인다.

 

2) 오이무침: 씨를 뺀 오이를 한입크기로 작게 썰어 들기름, 식초 한 티스푼씩 넣고 손으로 무쳐준다. 기호에따라 매실청 한방울 넣고 무쳐줘도 좋다. 

3) 야채볶음

1. 호박, 버섯, 양파, 토마토 등 작게 다진 야채를 팬에 물을 둘러 볶는다.

2. 볶을때 새우가루 1 티스푼 또는 멸치가루로 맛을낸다.

* 감칠맛을 더하고 싶을때는 물대신 다시다를 물에 담근 다시물로 볶아주면 좋다.

4) 멸치볶음

1. 멸치를 씹기 좋게 잘라준다.

2. 호박씨 잣을 곱게 빻는다. 

3. 마늘을 빻는다.

4. 키친타올을 이용해 올리브유를 팬에 두르고 멸치 견과류 마늘을 함께 볶는다.

5) 새우 부추전

1. 부추를 다듬고 깨끗이 씻어 크게 자른다.

2. 당근을 조금 강판에 갈아주고 양파는 잘게 다진다.

3. 유기농 밀가루 한스푼에 물을 섞어 걸쭉하게 반죽을 만들고 갈아놓은 당근과 양파를 섞는다. 이때 다진 새우도 함께 넣어도 된다.

4. 올리브유를 팬에 두르고 크게 잘라놓은 부추를 올린다.

5. 부추사이사이를 매꾼다는 느낌으로 만들어 놓은 반죽을 올려주고 뒤집는다.

6. 계란물을 풀어 반죽위에 코팅하듯 발라 마저 익혀 낸다. 한김 식혀 먹기좋게 잘라낸다.

 

6) 퀴노아쌀밥: 퀴노아 알이 작아서 체에놓고 씻어놓고, 쌀씻어서 마지막에 섞어서 밥을 지음.

순서대로: 오이무침/ 멸치볶음/ 야채볶음/ 퀴노아쌀밥/ 소고기 미역국 / 새우부추전

 


퀴노아: " Bob's Red Mill, Organic Whole Grain Quinoa, Gluten Free, 26 oz (737 g)

<<본 포스팅은 아이허브 추천 링크가 포함되어 리워드를 적립 받을 수 있습니다.>>


오가닉스토리 유기농 밀가루, 1개, 500g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