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육아/유아식

한끼유아식-퀴노아 흰쌀밥, 시금치 바나나메쉬, 소고기 야채 볶음, 야채 계란찜, 아보카도 샐러드

by 소나무_three 2020. 5.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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왼쪽위부터: 소고기야채볶음/ 시금치 바나나매쉬/ 아보카도샐러드/ 퀴노아 흰쌀밥/ 야채계란찜

요근래 시금치 바나나 매쉬를 잘먹네요. 

계란찜도 새우를 넣어서 만들어 주기도 하고 이번엔 야채를 넣어서 만들어주는데

계란찜은 몰 넣어줘도 다~ 잘먹네요~ ^^

미니양배추가 영양이 많다고 해서 요즘 여기저기 잘 넣어 먹이고 있는 재료중 하나입니다. (오가닉 제품으로 구매해요.)

 

퀴노아 좋은건 지난번 글에 올렸고..

아보카도가 영양소가 엄청 풍부하죠.. 비타민E ,비타민B2, B6, ~~~ 등 많죠.. 더불어.. 면역력에 당연히 도움도 되고요.

식감도 부드러워서 아이가 잘먹어요.

 

재료

1) 퀴노아 흰쌀밥: 퀴노아(화이트/white 퀴노아가 밥짓는용도로 많이 쓰임), 쌀 
2) 시금치 바나나메쉬: 시금치, 바나나 
3) 소고기 야채 볶음 : 호박, 양파, 브로콜리, 미니양배추, 소고기(안심) (모두 다져 놓음)
4) 야채 계란찜: 호박, 브로콜리, 양파 (모두 잘게 다짐) 
5) 아보카도 샐러드: 아보카도, 사과, 오이 (모두 작게 자름)

     *아보카도의 원산지는 멕시코입니다. 구매할때 가급적 멕시코산 그리고 유기농으로 구매하면 좋아요~

 

만들기

1) 퀴노아 흰쌀밥:퀴노아 알이 작아서 체에놓고 씻어놓고, 쌀씻어서 마지막에 섞어서 밥을 짓습니다. 

 

2) 시금치 바나나 매쉬

   1. 시금치를 씻어서 끓는물에 20~30초 데치고 건진다. 

   2. 데친 시금치 물기를 빼고 다진다.

   3. 바나나를 조금 잘라 매셔로 으깬다.

   4. 다진 시금치 위에 으깬 바나나를 올린다.

왼쪽부터: 시금치 삶기/ 시금치 물빼기 / 시금치 물짜기
왼쪽부터: 시금치 다지기/ 바나나으깨기/ 바나나얹기

 

3) 소고기 야채볶음

   1. 호박, 양파, 브로콜리, 미니양배추를 다져 놓는다.

   2. 소고기는 미리 핏물을 빼고 푹 삶아 다져진다. (미리 소고기를 핏물빼고 삶아 다져 냉동보관용 용기에 필요할때마다 사용하면 편함)

   3. 다진 소고기를 물넣고 볶다 다진 야채들을 넣고 함께 볶는다.

 

4) 야채 계란찜: 잘게 다진 호박, 브로콜리, 양파를 계란 푼 물에 섞어 찜기에 넣고 찐다. 

   (찜기 없는경우- 냄비에 물을 넣고 받침대 놓고 찜을 합니다. 다른 글에 "새우계란찜" 만드는 그림 있음 <=클릭하면 이동됨)

 

5) 아보카도 샐러드: 아보카도, 사과, 오이를 작게 자르고 섞어서 샐러드처럼 줌.

    (아보카도 자체가 부드럽고 유분기가 있어서 소스를 따로 안넣어도 샐러드 재료로 좋은것 같습니다.)

 


미니 양배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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