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육아/유아식

한끼 유아식- 퀴노아쌀밥, 새우살 미역국, 닭가슴살 사과 브로콜리 조림, 소고기 토마토 볶음, 시금치 바나나메쉬

by 소나무_three 2020. 5.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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왼쪽위부터: 닭가슴살 사과 브로콜리 조림/ 시금치 바나나매쉬/ 소고기 토마토 볶음/ 퀴노아 쌀밥/ 새우살 미역국

이유식 책보고 따라 했어요.

바나나가 달아서 시금치에 얹어주니까 곧잘 먹어요. 

시금치 바나나 매쉬는 꾸준히 잘먹는 요리중 하나입니다~

 

퀴노아는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필수아미노산이 9가지나 들어있다고 하죠, 비타민 E성분까지 있어서 두뇌활동에도 도움이 되구요. 이밖에도 좋은성분이 워낙많아서 밥과 함께 지어봤습니다.

퀴노아가 색별로 효능이 조금다른데 밥과 함께 넣을때는 주로 흰색을 넣어 먹습니다.

영양과 효능이 좋아 시금치와 토마토 브로콜리는 유아식에 자주 넣습니다.

 

재료

1) 퀴노아 쌀밥: 퀴노아, 쌀

2) 새우살 미역국 :새우살, 미역 (새우는 내장 제거하고 씻어서 삶아 다져 얼려 보관하면 계란찜이나 볶음할때 편리함)

3) 닭가슴살 사과 브로콜리 조림:닭가슴살, 사과, 브로콜리

4) 소고기 토마토 볶음: 소고기(안심), 토마토, 양파

5) 시금치 바나나메쉬 : 시금치, 바나나

 

만들기

1) 퀴노아쌀밥: 퀴노아 알이 작아서 체에놓고 씻어놓고, 쌀씻어서 마지막에 섞어서 밥을 짓습니다.

 

2) 새우살 미역국: 다진 새우살과 불린 미역에 물을 살짝 넣고 볶다가 물을 더 넣어 끓인다.

 

3) 닭가슴살 사과 브로콜리 조림: 닭가슴살, 브로콜리 간것을 물 넣고 볶음-> 전분가루물을 넣고 졸임.

 

4) 소고기 토마토 볶음: 껍질벗긴 토마토를 다져 팬에 물을 넣고 볶다가 다진양파와 다진소고기 조금 넣고 볶는다.

 

5) 시금치 바나나메쉬 :시금치 삶아 물기를 짜고 잘게 다져서 바나나 으깬거를 올려줌. (상세그림 다른글에있음 <=클릭하면 이동됨)

왼쪽부터 3개까지: 사과브로콜리조림/ 오른쪽끝: 시금치 바나나매쉬

 


Bob's Red Mill 오가닉 홀 그레인 트라이-컬러 퀴노아, 1개 안옥남 자르고 씻어나온 간편미역 500g 부드러운 미역 지퍼백 포장, 1봉, 대용량 500g 하림 동물복지 닭가슴살 (냉장), 400g, 1개 산청유기농한우 다짐육300g, 1팩, 300g 친환경인증 시금치, 200g, 1봉 006641 유기농바나나, 1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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